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인천상공회의소 ‘제42회 상공대상’ 수상자 선정
작성자 최선미 작성일 2024.06.11
첨부파일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담당부서

회원협력실

담 당 자

고상범 실장

김상오 차장

전화번호

032-810-2822

홍보담당 : 032-810-2890

202461115:00 부터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보도자료는 홈페이지(incheon.korcham.net)/새소식/보도자료에도 게재되어 있음.

 

인천상공회의소 42회 상공대상수상자 선정

- 기업가정신으로, 지역경제에 기여한 영광의 주역들

 

  지난 611, 인천상공회의소(회장 박주봉)42회 상공대상수상자를 선정했다.

  인천상공회의소 상공대상1983년부터 지역 상공인의 긍지와 자긍심을 높이고 사기 진작을 위해 수여한, 42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실공히 인천 최고의 기업인 포상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 3월 박주봉 회장 취임 이후,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인천경제 활성화라는 비전과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관내 산업 종사자 모두가 새로운 활력과 의지를 갖고 ()기업가정신을 구현하는 중요한 해로서 상공대상 수상에 어느 해보다 각별한 의미를 두고 선정되었다. 심사위원회는 지속적 혁신과 성장을 고민하고, 기업의 신뢰와 윤리적 가치를 제고하며, 선진적인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는 등의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에 있어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선정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올해는 42회를 맞이해 5개 부문별(기술개발, 노사협조, 사회복리, 환경경영, 지식재산경영) 공모와 현장심사, 전문가 심사위원회를 거쳐 기술개발부문의 서연탑메탈 최영열 상무, 노사협조부문은 잉글우드랩코리아 조현석 부사장, 사회복리부문은 형지엘리트 최준호 부회장을 선정했다.

  또한, 환경경영부문에는 풍전비철 신동길 전무이사, 그리고 지식재산경영부문은 제이피씨오토모티브 윤관원 대표이사 회장이 선정되었다.

  주요 공적으로 기술개발부문의 서연탑메탈 최영열 상무는 사원으로 입사하여 지속적인 국내 및 해외 자동차 메이커와 교류를 통해, 자사 프레스 금형 기술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해외 수출 비중 향상에 기여하였고, 금형열처리 시스템을 개선하고자 인덕션 하드닝(로봇자동화) 도입을 주도, 한국 프레스금형 제작이 글로벌 시장에서 정착하는데 이바지한 공로가 인정되었다.

  노사협조부문에 잉글우드랩코리아 조현석 부사장은 고용안정화, 작업환경 개선, 직원들 복리후생 증진과 안전한 일터 만들기를 실천하며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고, 화장품 생산 공정 전반에 품질경영을 추진하여 고객만족을 실현, K-뷰티의 해외 수출에 이바지한 공적이 인정되었다.

  사회복리부문의 형지엘리트 최준호 부회장은 국제도시 송도를 K-패션 글로벌 진출 기지로 육성하며, 산학협력을 통한 패션산업 육성과 인재 발굴에 기여하였으며, 문화 예술 후원 활동 및 아시아 문화 컨텐츠 교류, 지역 사회 상생과 동반 성장을 실천한 점 등이 높게 평가되어 선정되었다.

  아울러, 환경경영부문의 풍전비철 신동길 전무이사는 환경경영 및 안전보건경영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서부산단 환경자율협의회에 적극 참여하여 지역환경 저감 개선에 기여함으로서, 인천시 환경관리 우수기업으로 지난 5년 연속 선정된 공로가 인정받아 선정되었다.

  지식재산경영부문의 제이피씨오토모티브 윤관원 대표이사 회장은 기업부설연구소(테크니컬센터)를 설립, 전문 연구원이 자동차 내외장 부품 및 공조시스템의 부품개발에 집중토록 하고, 국제 환경기준에 부합하는 품질경영, 꾸준한 특허기술 및 지식재산권 확보를 통해 글로벌GM이 선정하는 올해의 우수협력업체상8년 연속 수상하는 등 사내 지식재산경영을 선도한 점이 높이 평가되어 수상을 하게 되었다.

  시상식은 오는 72() 11:00, 송도컨벤시아 그랜드볼룸(2)에서 인천상공회의소 창립 제139주년 기념식 및 제42회 상공대상 시상식에서 열릴 예정이다.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