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인천상의, 랴오닝성 무역촉진위원회와 업무협약
작성자 최선미 작성일 2024.09.26
첨부파일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담당부서

국제통상실

담 당 자

홍준상 주임

전화번호

032-810-2832

홍보담당 : 032-810-2890

20240927일 조간부터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보도자료는 홈페이지(incheon.korcham.net)/새소식/보도자료에도 게재되어 있음.

 

인천상의, 랴오닝성 무역촉진위원회와 업무협약

25~26일 양일간 양국 기업인 만나 CCPIT 선양분회, 랴오닝성위원회와 각각 MOU

소통체계 구축, 무역관계 강화 등 우호 증진 향후 경제협력 기대

 

  인천상공회의소(회장 박주봉)26일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CPIT) 랴오닝성위원회(회장 팡바오궈)와 양 도시 간 우호 증진 및 경제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는 무역 진흥, 해외 선진기술 도입, 투자 유치 등의 활동을 위해 설립된 중국 상무부 산하 대외무역 투자 촉진기구다. 랴오닝성위원회는 6,300여 개 기업을 회원사로 두고 있다.

  박주봉 회장을 비롯한 인천상의 회장단은 이날 중국 선양시의 랴오닝우의빈관에서 하오펑 랴오닝성 서기를 면담하고 만찬을 함께했다. 회장단의 이번 중국 방문은 인천과 중국 랴오닝성 선양시 간 자매결연 10주년을 기념해 선양시 측에서 유정복 시장을 비롯한 인천시 대표단을 초청함에 따라 이뤄졌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유 시장과 하오 서기가 증인으로 배석했다.

  이번 MOU는 양 기관의 회원사 간 투자, 무역, 문화 교류 등 다양한 분야의 우호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양 도시 간 경제 무역관계 강화 경제 무역사절단 파견 활동 상호 추진 및 홍보 지원 협조 각자 업무범위 내 양 도시 기업의 국제 무역분쟁 해결 등이다.

  인천상의는 또 전날 선양 완커산업단지를 방문하고 CCPIT 선양분회(회장 쑨진화)와 같은 내용의 MOU를 맺었다. 전통 제조업 중심지인 선양시는 시진핑 국가주석이 제시한 동북진흥계획에 따라 기존 제조업을 혁신하고 현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혁신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첨단 제조업, 로봇, 바이오 등 미래 사업 지원정책을 강화하고 대외 개방을 확대하고 있다. 스마트 시티 건설 경험과 바이오 생태계를 보유한 인천시와 다양한 경제협력이 기대되는 이유다.

  박주봉 회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수많은 기업을 회원사로 두고 있는 두 단체 간 실질적 경제교류가 가능하게 됐다양 도시 기업들의 소통 창구로서 역할을 다하고 투자, 무역, 기술협력, 각종 행사 등의 분야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인천상공회의소는 인천시의 위탁을 받아 중화권 수출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베이징, 상하이, 다롄 등 중국 현지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하고 기업들의 전시회 및 박람회 참가도 지원해왔다. 인천상의는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랴오닝성 전역은 물론, 특히 선양시에서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별첨 : (사진) 925일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 선양시 분회 MOU 사진

 

 

 

이전글, 다음글
인천지역 제조업, “4/4분기도 경기호전 어렵다”
인천상의, 랴오닝성 무역촉진위원회와 업무협약
무역 계약 완전 정복을 위한 수출 실무 및 FTA 교육, 성료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