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인천상의,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와 경제교류 활성화 방안 논의
작성자 최선미 작성일 2025.12.11
첨부파일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담당부서

국제통상실

담 당 자

성홍용 실장

김경민 주임

전화번호

032-810-2834

홍보담당 : 032-810-2890

2025121117:00부터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보도자료는 홈페이지(incheon.korcham.net)/새소식/보도자료에도 게재되어 있음.

 

인천상의,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와 경제교류 활성화 방안 논의

인천-방글라데시 간 투자, 무역 등 다양한 분야 협력 가능성 검토

 

  인천상공회의소(회장 박주봉)11일 인천상공회의소 7층 회장단실에서 투피크 이슬람 샤틸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와 인천-방글라데시 간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양 지역 간 투자, 무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우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요 논의사항은 CEPA 조기 체결을 위한 상호 노력, B2B 네트워킹 및 무역·투자 교류 확대, 기술(제약·전기·ICT·세라믹·전자 등) 분야 협력 등이 있으며, 양측은 경제교류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을 다짐하였다.

투피크 이슬람 샤틸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은 "한국은 방글라데시의 오랜 친구이며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이 지속되어 왔다"고 설명하며, “인천은 제조업으로 유명한 도시인 만큼 앞으로 실질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CEPA 협정 체결에 대한 매우 강한 의지를 피력하며, 제조업·인프라·기술 분야에서의 협력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에 인천상공회의소 박주봉 회장은 “CEPA 협정이 체결되면 기업의 투자·교역 활동이 더욱 원활해진다는 점을 강조하며, “오늘을 계기로 양 지역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별첨 : 행사사진 2. .

(사진설명1) 인천상공회의소 박주봉 회장(오른쪽)과 투피크 이슬람 샤틸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왼쪽)이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설명2)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지역주도 이중구조개선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성료
인천상의,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와 경제교류 활성화 방안 논의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2025년 사업성과 보고회 성황리 개최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