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인천상의, 주52시간 근무제 대비 『일·생활 균형 정부지원제도 설명회』 개최
작성자 박수민 작성일 2019.05.10
조회수 31
첨부파일


인천상의, 주52시간 근무제 대비

『일·생활 균형 정부지원제도 설명회』 개최


천상공회의소(회장:이강신)가 5월 10일 오후 3시에 인천상공회의소 1층 대강당에서 「주52시간 근무제 시행 대비 일·생활 균형 정부지원제도 설명회」를 개최하여 인천 지역 기업의 대표 및 인사·노무 담당자 90여명이 참석했다.

본 설명회에서는 내년 1월부터 50인 이상 300인 미만의 사업장에도 확장 적용되는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에 따른 기업의 대응방안을 포함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워라밸(Work & Life Balance 줄임말)’이라 불리는 ‘일·생활 균형’ 문화 정착 방안에 대해 설명하여 지역 기업의 인사·노무 관리에 큰 도움을 주었다.

노사발전재단 박상민 컨설턴트와 김관민 공인노무사가 강사로 나선 이번 설명회는 일·생활 균형 관련 정책과 기업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제도에 대하여 상세히 안내했다. 특히, 일·생활 균형 문화를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생산성 향상 등의 성과를 얻은 기업 사례를 통해 설명함으로써 참여 기업에 실질적인 팁을 제공했다. 또한, 개정 근로시간 단축법안과 관련 고용노동부 지침애 따른 인사노무관리 쟁점을 파악하고 대응방안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기업 내 일·생활 균형 문화 조성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일·생활 균형 인천지역추진단은 본 설명회 외에도 7, 9월에 일·생활 균형 관련 교육을 기획하고 있으며 교육·설명회뿐만 아니라 컨설팅, 문화생활 지원행사, CEO포럼 등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인천 지역의 일·생활 균형 문화 정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 문의처 : 인천상공회의소 일·생활균형 인천지역추진단 (Tel : 810-2852, Fax : 810-2858)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