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인천 국가산업단지 근로자를 위한 워라밸 무비데이 개최
작성자 박수민 작성일 2019.05.31
조회수 56
첨부파일

인천상의 일·생활 균형 인천지역추진단,

인천 국가산업단지 근로자를 위한 『워라밸 무비데이』개최

 

 

일·생활 균형 인천지역추진단 수행기관인 인천상공회의소(회장:이강신)와 주관기관인 중부지방고용노동청(청장 : 정민오)이 공동으로 5월 30일 오후 7시 20분에 롯데시네마 인천터미널점에서 「인천 국가산단 근로자와 함께하는 워라밸 무비데이」행사를 개최하여 인천국가산업단지 기업의 일·생활 균형 문화 정착과 산단 근로자들의 문화생활 지원에 큰 도움을 주었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 관내 국가산업단지 근로자뿐만 아니라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기업 근로자 300여명이 참석하여 영화관을 가득 채웠다.

본 행사는 기업 내 일·생활 균형 문화 정착과 임직원 복지 확대가 힘든 인천 국가산업단지(남동산단, 부평·주안 산단) 기업들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근로자들의 일·생활 균형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300여명의 대규모 인원이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정부의 일·생활 균형에 대한 기조와 정책에 대해서 체감할 수 있었고 특히,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이 행사에 직접 참여하여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에 대한 정부의 의지를 더욱 확인 할 수 있었다.

또한, 지난 25일에 발표된 제72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기생충’ 영화 개봉일에 영화 관람 기회를 제공하여 참여한 업체들에게 더욱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인천 남동국가산업단지 기업 근로자는 평소에 여러 가지 이유로 회사에서 문화생활 지원 받기가 쉽지 않았는데 본 행사를 통해 회사에서 정시 퇴근을 장려하고 동료 근로자와 함께 영화 관람도 할 수 있어 진정한 워라밸이 이루어진 것 같다고 밝혔다.

그리고 행사에 앞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정민오 청장은 “근로시간 문제는 기업의 입장에서도 중요하지만 일·생활 균형의 핵심은 기업과 근로자 모두의 필요에 맞추어 근로시간을 조정하고 선택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라고 밝히며 “근로자 개인의 일·생활 균형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질수록 기업의 생산성도 향상되므로 앞으로 기업과 근로자 모두 상생하는 유연한 근무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한편, 일·생활 균형 인천지역추진단은 본 영화 관람행사 외에도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일·생활 균형 인천 지역 협의체를 구성하여 관내 일·생활 균형 이슈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이달 10일에는 주52시간 근무제 시행 대비를 위한 일·생활 균형 관련 교육 및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그리고 그 외 기업 컨설팅, 근로자를 위한 문화생활 지원행사, CEO포럼 등을 통해 인천 지역의 일·생활 균형 문화 정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문의처 : 인천상공회의소 일·생활균형 인천지역추진단 (Tel : 810-2852, Fax : 810-2858)    

 

이전글, 다음글
인천 中企, 신북방 시장 개척 가능성 확인
인천 국가산업단지 근로자를 위한 워라밸 무비데이 개최
인천상의, 中 상해 전시회서 320만 달러 규모 실적 달성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