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36차 위원회 본회의 개최
작성자 박수민 작성일 2019.08.14
조회수 77
첨부파일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36차 위원회 본회의 개최

- 인천지역 산업 고용전략네트워크 추진현황 등 보고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박준하 행정부시장, 이강신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김학권 인천경영자총협회 회장)는 8월 13일 오전 10시30분, 정부인천지방합동청사 4층 중회의실에서 제36차 위원회 본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제36차 위원회에서는 인자위 규정(지산맞 인력양성 운영규정) 변경,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주요업무 보고, 분과위원회 진행 현황 보고, 노동계 위원 위촉 관련 논의, 공동훈련센터 지원기간 연장 심사 계획 건을 보고했다.

또한, 공동훈련센터 예산변경 건(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크루즈 관광 서비스 인력양성사업 안건에 대해서는 위원 간 논의 후 해당 건을 의결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함께 올해 인천지역 3개 주력산업(자동차부품산업, 뿌리산업, 항공관련 산업)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추진 중으로,

- 자동차부품산업은 올해 산업별 분과로 새로 신설됐고, 뿌리산업은 인천테크노파크를 중심으로 한 협업분과로 운영하는 등 지역․산업의 일자리 문제를 진단하고,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적극 실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김학권 공동위원장은 “최근 일본의 반도체 부품 수출 규제 조치 등으로 우리 경제가 어려워지고 일자리 문제도 심각한 상황에서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역할이 어느때 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특히 “인천지역은 인천자동차부품산업 실태조사, 인천공항지역 상주기업 및 종사자 현황조사 등 다른 어느 지역보다 상시수요조사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는데, 각 유관기관이 일자리 사업발굴에 적극 활용하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인천상공회의소, 인천적십자와 함께 나눔프런티어 론칭식 열어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36차 위원회 본회의 개최
‘일본 수출규제 관련 기업설명회’ 인천에서 개최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