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인천상의 일·생활 균형 인천지역추진단, 건전한 회식 문화 조성을 위한『베이킹 문화 회식』 행사 개최
작성자 박수민 작성일 2019.09.25
첨부파일

인천상의 일·생활 균형 인천지역추진단,

건전한 회식 문화 조성을 위한 『베이킹 문화 회식』 행사 개최

 

인천상공회의소 일·생활 균형 인천지역추진단(회장:이강신)이 9월 24일 오후 6시 30분에 한국외식조리직업전문학교 연수점에서 「베이킹 문화 회식」 행사를 개최하여 건전한 회식 문화를 도입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지역 사회에 일·생활 균형 바람을 불어넣었다.

이번 문화 회식 행사는 각 회사의 임직원 3~4명으로 팀을 구성하여 참가한 문화 회식으로 근로자 40여명이 참가하여 케이크를 만들며 팀워크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는 일·생활 균형 인천 지역 추진단에서 실시하는 문화 회식 확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문화 회식 확산 프로젝트는 기업의 문화 회식 개최 부담을 경감시킴으로써 건전한 회식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하는 사업이며 본 베이킹 문화 회식 뿐 아니라 와인 만들기 문화 회식, 찾아가는 런치 카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일·생활 균형 인천 지역 추진단은 실질적인 문화 회식 확산을 위해 매월 마지막 주를 문화 회식 주간으로 정하고 홍보함으로써 올 하반기 9월부터 11월 까지 매월 마지막 주에 문화회식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인천 기업의 한 인사담당자는 “최근 많은 기업에서 문화 회식을 많이 하고 있다는 것은 들었지만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하여 기업에서 실시하기 어려웠는데 본 자리를 통해 문화 회식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고 말하며 “일반적인 음주 회식이 아니고 직원들이 함께 활동하고 체험 할 수 있는 회식이라는 점이 의미 있었으며 그 과정에서 팀원끼리 더욱 끈끈해지고 팀워크가 향상된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일·생활 균형 인천지역추진단은 하반기에 본 베이킹 문화 회식 행사 외에도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달 10월 21일에는 일·생활 균형을 위한 근로시간 재설계 및 고용지원금 실무 강좌가 개최 될 예정이며 22일에는 인천 국가 산업단지 근로자를 위한 가족과 함께 하는 캔들 교실, 29일에는 와인 만들기 문화 회식이 예정되어 있다. 그리고 그 외에도 기업에서 실질적으로 일·생활 균형 제도를 도입할 수 있도록 상시적으로 노무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 내 일·생활 균형 우수 기업 사례도 공모하여 포상하는 공모전도 계획되어 있다.

 

□ 문의처 : 인천상공회의소 일·생활균형 인천지역추진단 (Tel : 810-2852, Fax : 810-2858)

이전글, 다음글
「제4회 CEO 안전포럼」 개최
인천상의 일·생활 균형 인천지역추진단, 건전한 회식 문화 조성을 위한『베이킹 문화 회식』 행사 개최
일·생활 균형 인천지역추진단 『일·생활 균형 CEO포럼』 개최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