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강화군 中企, 중국 시장 개척 가능성 확인
작성자 박수민 작성일 2019.12.06
첨부파일

 

강화군 中企, 중국 시장 개척 가능성 확인

- 중국 톈진, 다롄 무역 사절단 파견 및 1:1 비즈니스 매칭 -


강화군(군수 유천호)과 인천상공회의소(회장 이강신)는 중국의 톈진과 다롄으로 강화 기업의 수출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자 무역 사절단을 파견하였다.

이번 무역 사절단은 영농조합법인 강화재순네식품 등 8개사가 참가하였으며 즉석 쌀국수, 강화 약쑥, 간장게장 등 강화의 청정 식품을 중심으로 참가하였다. 12월 3일과 5일 톈진과 다롄에서 개최된 상담회는 약 120개사와 1:1 비즈니스 매칭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87건의 수출상담과 980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두었다.

편가명가 영농조합법인의 편도영 대표는“이번 상담회를 통해 중국에서도 간장게장과 새우장, 소라장 등에 관심이 점점 커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밝히며,“이번에 만난 바이어들이 중국 시장을 개척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상담이 끝난 후 2개 업체가 MOU를 체결하여 향후 수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으며 구체적인 협상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강화군의 주우종 과장은“중국 시장이 여전히 기회와 가능성이 큰 지역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강화의 청정 환경에서 제조된 식품들을 중국 시장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하며 이번 사절단에 참가한 업체들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가능한 사후관리와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하고, 강화 기업의 해외시장개척을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처 인천상공회의소 국제통상부 유영석 과장 (Tel : 032-810-2831)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