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인천 자동차 부품 업체들, 상해서 2,500만 달러 상담 달성
작성자 박수민 작성일 2019.12.09
첨부파일


인천 자동차 부품 업체들, 상해서 2,500만 달러 상담 달성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상공회의소(회장 이강신)는 연료펌프 및 오일필터를 제조하는 ㈜대화연료펌프를 비롯한 관내 소비재 중소기업 16개사와 함께 지난 12월 3일부터 12월 6일까지 4일간 중국 상해에서 열린 ‘제15회 상해 오토메카니카 전시회’에 참가해 총 180여건의 수출 상담과 2,500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달성했다.


본 전시회는 아시아 최대이자, 전 세계 2위의 자동차부품 전문 전시회이며, 자동차 부품 및 시스템, 엑세서리 및 튜닝, 정비 용품 등 자동차의 모든 분야를 망라하는 전 세계 40여개국 6,000여개 기업들이 참가를 했고, 인천 기업들은 총 16개사 10개 부스(대우브랜드 공동관 포함)로 구성하였다.

㈜대화연료펌프, 나오테크㈜, ㈜디에이치라이팅, 삼공기어공업㈜, ㈜인터파트, ㈜에스지엠 등 개별참여업체뿐만 아니라, 인천광역시와 인천상공회의소는 ㈜포스코인터내셔널과 협력하여 ‘대우브랜드 공동관’ 부스를 설치하고 ㈜대지금속, ㈜클라이젠 등 관내 자동차부품 기업 10개사의 수출 대행을 지원하였다.

   인천을 포함해서 총 100개가 넘는 한국 업체가 참여한 만큼, 한국 자동차부품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 의지를 엿볼 수가 있었으며, 인천관의 경우, 다양한 바이어들의 관심을 모았고 참여한 업체들 모두 일정한 성과를 창출했다.

한편, 인천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상해 오토메카니카 전시회 같은 경우 중국 바이어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어들의 참여 비중이 높은 전시회이기 때문에 참여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고 재참여 의사가 강하다’고 밝혔다.

< 제16회 상해 오토메카니카 전시회 소개 >

○ 아시아 최대이자, 전세계 2위의 자동차 부품 전문 전시회인 ‘상해 오토메카’는 자동차부품 전시회 가운데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독일 오토메카니카’의 중국 시리즈 전시회이다.

○ 특히, 전 세계 자동차와 관련한 모든걸 경험할 수 있는 전시회로 거래 플랫폼, 브랜드 구축, 마케팅, 정보교환, 네트워킹 등을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OE 및 애프터 마켓의 모든 제품과 체험을 할 수 있는 전시회이다.

 

 

□ 문의처 : 인천상공회의소 국제통상부 노희제 대리 (Tel : 810-2832)

이전글, 다음글
인천지식재산센터, 지식재산 재능나눔으로 특허청장 표창
인천 자동차 부품 업체들, 상해서 2,500만 달러 상담 달성
강화군 中企, 중국 시장 개척 가능성 확인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