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인천지식재산센터, 지식재산 재능나눔으로 특허청장 표창
작성자 박수민 작성일 2019.12.09
첨부파일

 


인천지식재산센터, 지식재산 재능나눔으로 특허청장 표창


인천지식재산센터 센터장 왕동항은 특허▪브랜드▪디자인 등 지식재산 전문가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식재산 교육, 선행기술조사 분석, 디자인 및 브랜드개발에 참여한 재능기부자와 지원기업 들이 한자리에 모여 간담회를 갖고 우수 기부자 10명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감사의 뜻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참석한 재능기부자는 파인디자인 디자이너 박선휘, 이대현 대표, 디스토리 하선주 대표, 디자인앤비20 선우남 대표, 아이앤디자인 윤교희 대표, 특허법인동행 성원찬 대표변리사, 이상열 변리사, 특허법인고려 김태수 변리사, 크리에이티브에드창 천창영 대표 등이 참석 하여 감사패를 받았고 재능 수혜기업에서는 소금나무에서 노시영 대표, 와이지에프 김영구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인천지식재산센터는 2019년 지식재산 재능 나눔 11건을 지원 하였다고 밝혔다.

지원내용으로는 문일여자고등학교에 진로체험 대한 지식재산 교육, 팜케이 등 8개 기업에 디자인과 브랜드를 지원하고 예비창업자 2명에게 우수 아이디어에 대한 선행기술 조사 분석을 지원하였다.

특히 디스토리 하선주 대표는 직원들과 힘을 합쳐 우리나라 전통 김치 절임에 대한 포장디자인과 브랜드를 지원 하여 기업의 성공에 마중물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지원을 받은 팜케이 한종휘 대표는 k-Food 대표 음식의 김치를 간편하게 담글 수 있는 김치스프의 포장디자인 개발지원 후 재능 나눔에 대한 사회 환원으로 남동구청에서 독거로인을 위한 사랑의 김치 담그기 자선바자회 후원에 김장 김치 양념을 무료 지원하는 등 지식재산 재능 나눔의 선순환 문화가 정착되어 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특허청은 2019년 지식재산성과보고회에서 인천지식재산센터의 지식재산 재능 나눔에 기여한 디스토리 하선주 대표와 디자인앤비20의 선우남 대표에게 특허청장 표창을 수상하였다.

이에 인천지식재산센터 왕동항 센터장은 재능 나눔 기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아름다운 나눔의 기부 문화가 확산되고 정착되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는 전문적 재능을 가진 기부자로 하여금 기업, 단체, 예비창업자 등에게 여러 분야를 동시 지원하는 융복합 지식재산 재능나눔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故 김광식 ㈜정광종합건설 회장 지역경제발전 성금 2천만원 기탁
인천지식재산센터, 지식재산 재능나눔으로 특허청장 표창
인천 자동차 부품 업체들, 상해서 2,500만 달러 상담 달성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