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수출입 통관과 FTA원산지관리 실무교육 개최 안내
작성자 최선미 작성일 2020.02.17
첨부파일

수출입 통관과 FTA원산지관리 실무교육 개최 안내

산업통상자원부, 인천광역시, 인천상공회의소 인천FTA활용지원센터는 오는 2월 26일(수)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인천상공회의소 3층 교육장에서 「2020년 제1차 FTA 원산지관리 실무교육」을 개최한다.

우리나라는 2004년 칠레와의 FTA협정을 시작으로 2020년 현재 총 16개 협정, 57개국과 FTA를 체결하였다. FTA 발효는 특혜관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제영토 범위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는 의미이지만 관세혜택은 거저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정확한 원산지 판정, 증빙자료 보관 의무 등의 다소 복잡한 원산지관리 업무가 수반되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인천FTA활용지원센터는 인천의 중견․중소기업들이 FTA를 적극 활용하여 수출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무역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수출입 통관‘을 중심으로 수출입통관 개요 및 절차, 원산지판정 및 FTA 원산지증빙 서류 작성방법, 원산지증명서 발급 및 신청방법 등에 대한 FTA 실무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2020년 첫 FTA 교육을 통해 수출입 통관 절차를 습득하여 더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원산지관리를 수행하고 정확하게 원산지증명서 발급을 업체 스스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업의 FTA활용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업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이 교육을 수료하면 인증수출자 취득 시 필요한 *원산지관리 전담자 지정 점수 10점이 인정된다.

인천FTA활용지원센터는 FTA전문 관세사와 원산지관리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천상공회의소는 FTA 원산지증명서 발급기관이기 때문에 교육 후, 증빙서류 작성뿐만 아니라 원산지증명서 발급방법 등 FTA관련 상담도 가능하다. 직접 상담을 원하는 업체는 상주관세사가 업체 방문을 통해 원산지증명서 발급방법 안내 등 밀착 가능한 맞춤형 One-Stop FTA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인천상공회의소 홈페이지(www.incham.net) 공지사항 또는 인천FTA활용지원센터 포털(www.fta.go.kr/regions/incheon/)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인천상공회의소 인천FTA활용지원센터(Fax. 032-810-2806/lyun1029@incham.net)로 접수하면 된다.(선착순 접수)

□ 문의처 : 인천상공회의소 인천FTA활용지원센터(Tel : 032-810-2838)

 

이전글, 다음글
인천상의,‘코로나-19 직간접 피해기업 긴급 지원책’정부 건의
수출입 통관과 FTA원산지관리 실무교육 개최 안내
인천지식재산센터, 청년창업 1,500만원 지원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