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인천상의-중소기업 옴부즈만 오찬 간담회 개최
작성자 최선미 작성일 2020.07.07

인천상의-중소기업 옴부즈만 오찬 간담회 개최

- 이강신 회장 “코로나19상황 속 규제개선 필요성 강조”

- 인천상의-옴부즈만 상시협력으로 어려운 경제상황 타개할 것

     

인천상공회의소(회장:이강신) 제23대 의원단은 7일(화) 규제개선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부서울청사를 방문해 중소기업옴부즈만과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상의 의원단이 지역 경제계를 대표해 주요 규제개선 현안에 대해 상호 이해를 도모하고 향후 소통을 원활히 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중소기업옴부즈만 주최로 마련됐다.

약 2시간가량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인천상공회의소 측 의원들이 법인 금융거래 시 개인의 연대보증 문제, 남동공단 인프라개선, 식품제조업체 관련 규제완화 등에 대해 건의하고, 중소기업옴부즈만측이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박주봉 중소기업옴부즈만은 ‘코로나19 피해 기업 긴급지원’, ‘인천지역 주요 규제개선 성과’ 등에 대해 보고하며 “인천지역 경제계 의견에 공감하고 정부차원의 지원이 실질적으로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방향으로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이강신 인천상공회의소 회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지역 경제계의 애로와 고충을 정부에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인천발전을 위해 경제계를 대표해 상시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소통채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문 의 처 : 인천상공회의소 경영지원실 김혜민 과장 (☎ 810 - 2813)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