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기계산업 특화 원산지판정 서류작성실습 FTA 교육 실시
작성자 최선미 작성일 2020.11.18
첨부파일

기계산업 특화 원산지판정 서류작성실습 FTA 교육 실시

○ 원산지관리가 어려운 기계산업을 중심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 개최

     

산업통상자원부, 인천광역시, 인천상공회의소 인천FTA활용지원센터는 지난 11월 18일(수) 오후 1시 30분 부터 「기계산업 특화 원산지판정 서류작성실습 FTA 교육」을 비대면으로 실시했다.

해드림 관세사무소의 김주봉 관세사와 함께 진행한 이번 교육은 인천지역 기계산업에 종사하는 중견·중소 수출기업 실무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기존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던 교육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실시했다.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활용하여 강의자료를 보며 수업을 듣고, 채팅창을 통해 강사와 문답을 주고받았다.

이 교육을 수료하면 *원산지관리 전담자 지정 점수 8점을 받을 수 있어서 인증수출자를 신규취득하거나 갱신하는 업체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교육이었다.

기계류는 부분품이 많이 투입되기 때문에 원산지관리에 어려움을 많이 느낄 수 있다. 이에 기계산업에 종사하는 업체들의 체계적인 원산지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기계산업의 FTA 특수성, 기계산업의 품목분류와 원산지결정기준 등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한 기계산업 중심의 원산지증빙서류를 어떻게 작성하는지에 따른 실습 시간도 가졌다.

인천FTA센터 관계자는 “이번 FTA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참석자들의 집중도가 높아 유용했으며, 또한 기계산업의 종사하는 중견·중소기업들이 체계적으로 원산지관리를 수행함으로써 FTA 활용이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인식제고와 함께 정확하게 원산지증명서 발급을 업체 스스로 할 수 있을 것”이며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업종별 특화 교육을 마련하여 FTA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인천FTA센터는 FTA 전문관세사와 원산지관리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천상공회의소는 FTA 원산지증명서 발급기관이기 때문에 증빙서류 작성뿐만 아니라 원산지증명서 발급방법 등 FTA관련 상담도 가능하다.

FTA 활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업체는 상주관세사가 업체 방문을 통해 원산지증명서 발급방법 안내 등 밀착 가능한 맞춤형 One-Stop FTA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문의처 : 인천상공회의소 인천FTA활용지원센터(Tel : 032-810-2838)

     

 

이전글, 다음글
『2020년 인천광역시 일·생활 균형 페스티벌』 개최
기계산업 특화 원산지판정 서류작성실습 FTA 교육 실시
한-아세안 FTA 기관발급을 위한 원산지관리 실무교육 개최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