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인천인자위, 일학습병행 분과위원회』개최
작성자 최선미 작성일 2021.04.01
첨부파일

『인천인자위, 일학습병행 분과위원회』개최

     

인천상공회의소에 사무국을 두고 있는, 인천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인천인자위’)는 일학습병행 제도를 수행하는 유관기관 등과 인천권역의 일학습병행 제도 확산 및 고용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일학습병행 분과위원회를 4월 1일 상의 1층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인천인자위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인천지역본부 주관의 일학습병행 분과위원회는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일학습병행 제도를 수행하는 유관기관들이 참여하며 지역 내 일학습병행 거버넌스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일터 기반 학습인 일학습병행 제도 참여가 가능한 신규 우량기업의 발굴방안을 모색하고, 도제학교 학생들의 적성과 기업탐색 지원을 위한 잡마켓(도제준비과정) 운영 및 CEO클럽 운영 등의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했다.

     

인자위 관계자는 “장기화된 코로나19사태로 청년취업난이 심화되는 상황이다”라고 전하며, “앞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 인천지역본부와 함께 일학습병행 사업을 통해 구인·구직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고자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일학습병행 제도는 일터기반 학습으로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며 사업주가 근로자를 고용해 직무를 수행하도록 하는 동시에 실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근로자는 교육훈련 평가에 따라 자격을 인정받는 직업교육훈련 제도이다. 현재 인천권역에 882개 기업이 일학습병행 제도를 참여 중이다.

     

※ 문의 :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박정남 책임연구원 (☎ 032-810-2847)

     

별첨 : 회의사진 1부. 끝.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