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인천인자위와 함께 새로운 내일을 위한 배움의 히든카드 “내배카로 찾아가는 직업훈련”
작성자 최선미 작성일 2021.04.05
첨부파일

인천 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함께 새로운 일을 위한 움의 히든

“내배카로 찾아가는 직업훈련”

 

2021년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찾아가는 직업훈련”–국민내일배움카드 특화훈련(이하 ‘내배카로 찾아가는 직업훈련’) 공모에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 안영규 인천시 행정부시장, 심재선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강국창 인천경영자총협회 회장, 설치기관 : 인천상공회의소, 이하‘인천인자위’)가 최종 선정됐다.

 

‘내배카로 찾아가는 직업훈련’은 고용위기지역 및 특별고용지원업종 등 ‘위기산업’ 종사자들의 고용유지 및 이·전직에 필요한 맞춤형 훈련과정을 수시 발굴하여 운영하는 사업이다. 인천인자위가 지역 내 훈련대상 선정, 훈련수요 발굴, 훈련과정 및 훈련공급기관 선정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찾아가는 직업훈련’이라는 이름에 적합한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직업훈련을 공급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존 국민내일배움카드제와 다르게 모든 훈련생이 자기부담금 없이 100% 국비지원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훈련생의 참여 장벽도 낮추었다. 

 

인천인자위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항지역 산업 및 종사자(항공사, 지상조업, 면세점, 케이터링 등)와 수출·입에 큰 영향을 받고 있는 제조업분야 기업 및 종사자, 취업부담이 증가한 구직자 등을 ‘내배카로 찾아가는 직업훈련’의 공급 대상으로 계획하고 있으며, 올 해 최소 500여명에게 맞춤형 훈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기존 규제중심의 훈련심사체계를 벗어나 지역 내 훈련공급기관들과 유기적으로 협업함으로써 위기 산업 및 직종 종사자들의 복직과 전직을 도울 계획이다.

     

인천 인자위 관계자는 ‘내배카로 찾아가는 직업훈련’의 사업운영과 참여 방법 등의 자세한 내용은 위원회 및 훈련기관모집 공모 과정을 통해 구체화하여 안내할 예정이며, 지역 위기 산업분야 및 훈련 공급 대상 선정은 4월 중, 해당 분야 훈련공급기관 선정 및 훈련과정 개발은 5월 중, 첫 훈련공급 시작은 6월 중으로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인자위의 주도로 현장중심의 과정발굴이 이루어질 이번 ‘내배카로 찾아가는 직업훈련’이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은 근로자들에게 새로운 내일을 위한 배움의 히든카드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 문의처 :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유지혜 연구원 (Tel : 810-2846)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