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인천지식재산센터, 소상공인IP(지식재산) 역량강화 사업설명회 개최
작성자 최선미 작성일 2022.06.10
첨부파일

인천지식재산센터, 소상공인IP(지식재산) 역량강화 사업설명회 개최

- 소상공인의 상표 및 레시피보호 지원 -

- 골목상권 및 전통시장 공동브랜드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인천지식재산센터(인천상공회의소)는 지난 10() 경원재 앰배서더 영빈관에서 “2022년도 소상공인 지식재산(IP)역량강화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 IP(Intellectual Property) : 지식재산권

  이 날 행사에는 인천광역시, 기초지자체(중구, 동구, 미추홀구, 연수구, 남동구, 부평구, 계양구, 서구, 강화군, 옹진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인천북부센터),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 더좋은경제 사회적협동조합, 인천상인연합회, 인천시 백년가게 협의회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하여 특허청과 인천광역시 주최로 금년도 새롭게 추진되는 소상공인 대상의 지식재산 지원사업에 대한 사업설명 및 관계자 의견청취를 위하여 마련되었다.

  본 지원사업은 상표권 무단선점, 레시피 등의 기술탈취 사례가 소상공인에게까지 공공연하게 발생하고 있으나 이에 대응하거나 방어할 여력이 없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정부 차원에서 지원책을 수립하게 되었다.

  세부적으로는 상표출원지원’, ‘지식재산 창출 종합패키지(브랜드+포장디자인/브랜드+레시피보호)’, ‘골목상권·전통시장 공동브랜드개발을 지원하며 이를 계기로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소상공인들의 권리를 보호받을 뿐 아니라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날 인천지식재산센터의 김면복 센터장은 올 해 첫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사업추진 과정에서 소상공인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문의를 주고 있는 상황이다. 지속적인 지원을 통하여 우리 지역의 소상공 업체들이 피해를 받아 어려움에 처하지 않도록 적극 앞장 설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인천광역시 김도식 팀장은 인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소상공인 정책 중 본 사업은 한시적 지원이 아닌 지속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는 사업이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더 많은 소상공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천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 (http://www.ripc.org/incheon/)

문의처 : 인천상공회의소 인천지식재산센터(Tel : 810-2872~7)

 

 

이전글, 다음글
인천상공회의소, ‘제40회 상공대상’ 수상자 선정
인천지식재산센터, 소상공인IP(지식재산) 역량강화 사업설명회 개최
인천지식재산센터, “제과제빵 업계의 브랜드 활성화 및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