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인천지역 금융기관장 초청 간담회 개최
작성자 최선미 작성일 2023.05.11
첨부파일

인천지역 금융기관장 초청 간담회

   - 인천 기업인들의 고금리 상황 지속에 따른 건의사항 전달

   - 주요 금융기관 금융지원 제도 소개

 

인천상공회의소(회장 심재선)511일 인천상공회의소에서 한국은행 김규수 인천본부장과 이상민 부본부장, NH농협은행 곽성일 인천영업본부장, KB국민은행 노인기 경인지역영업그룹 대표, IBK기업은행 정성수 인천지역본부장, KEB하나은행 서유석 경인지역대표, 신한은행 양우혁 인천본부장, 우리은행 김형조 인천영업본부장 등 인천의 주요 금융기관장을 초청하여 인천상공회의소 회장단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고금리, 고물가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최근 경제동향을 파악하고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강화를 요청하고자 개최되었으며, 인천상공회의소 현황 및 사업 소개, 최근 경제동향 및 전망,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 순으로 진행되었다.

우리나라의 기준금리는 작년 103%대에 진입한 이래로 113.25%, 20231월 이후 3.5%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대한상의에서 국내 제조기업 302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수익실현을 위해 기업이 감내 가능한 기준금리 수준은 2.91%로 나타났으며 고금리 지속에 따른 영향으로 응답기업의 66.3%가 적자를 내고 있거나 손익분기 상황에 있다고 응답하였다.

인천상의 회장단은 현재와 같은 고금리 상황에서 기업들이 바라는 지원으로 자금지원 확대 및 대출 만기 연장, 상환유예 등을 건의하였다.

심재선 회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기관 간 소통이 원활해지고 필요한 정보가 수시로 교환되어 자금 지원이 필요한 기업들이 지원제도를 몰라서 활용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김규수 인천본부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인천의 경제상황을 이해하게 되었으며 건의내용 중 한국은행에서 가능한 부분은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화답하였다.

 

문의처 : 인천상공회의소 경제진흥실 (Tel : 032-810-2852)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