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대한상의 인포

대한상의 인포 상세보기
제목 해외에서 한국의료진의 비대면 진찰 받으려면
담당부서 샌드박스관리팀 작성일 2020.11.19
첨부파일

해외에서 한국의료진의 비대면 진찰을 받으려면


해외에 있는 근로자 및 가족, 유학생 등 재외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비대면 진료‧상담 서비스가 개시됐다. 

 

‘재외국민 대상 비대면 진료’ 서비스는 지난 6월 대한상의 샌드박스 지원센터와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융합 샌드박스 심의위를 통해 임시허가를 받았다. 현재 우리나라는 의료법상 의사-재외 환자간 비대면 진료가 불법인데, 인하대병원‧라이프시맨틱스에 2년간의 특례를 부여한 것이다.


해외에 거주하는 한국인이라면 세계 어디서든 전화, 화상통화 등을 통해 증상에 대한 상담과 의약품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해외 현지에서 받은 1차 진단에 대한 2차 소견(자문)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미국, 중동, 유럽 등 80여개 국가를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며, 이용을 원하는 경우 온라인 플랫폼(https://online.inha.com)을 통해 예약 후 지정된 시간에 상담‧자문을 받을 수 있다.


외교부와 산업부도 코로나로 떨고 있는 재외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재외공관, 해외 한인회 등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안내할 예정이다. 비대면 상담‧자문 서비스는 인하대병원(+82-32-890-2091~3)에 문의하면 된다.


(작성 : 샌드박스관리팀)

이전글, 다음글
수출기업, 원산지증명 피해 주의해야!
해외에서 한국의료진의 비대면 진찰 받으려면
국유재산 정보, 이제는 한 눈에 보세요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