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인천상공회의소 제25대 회장 박주봉호 힘차게 출발
작성자 최선미 작성일 2024.04.04
첨부파일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담당부서

경영지원실

담 당 자

성홍용 실장

최경훈 차장대우

전화번호

032-810-2816

홍보담당 : 032-810-2890

202445일 조간부터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보도자료는 홈페이지(incheon.korcham.net)/새소식/보도자료에도 게재되어 있음.

 

 

인천상공회의소 제25대 회장 박주봉호 힘차게 출발

- 지난 4일 박주봉 제25대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취임식 가져..

-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지역경제 발전비전 제시

- 회원중심의 경영 및 규제 완화 노력 다짐과 시정부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 강조

 

  인천상공회의소(회장:박주봉)442시 인천상공회의소 1층 대강당에서 황효진 인천시 글로벌도시정무부시장, 이봉락 인천시의회 의장, 심재선 상의 명예회장을 비롯해 언론사 및 경제단체 대표, 상의 의원 및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5대 박주봉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주봉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인천상공회의소의 새로운 비전을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지역경제 발전으로 소개하며, “현장 중심의 경영 철학을 가지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대한민국에서 가장 우수한 기업하기 좋은 인천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제시했다.

  또한, “회원 중심 경영을 위해 의결부 활동을 강화하고 회원사 현장 방문과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늘 회원사 곁에서 소통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하며, “기업의 투자를 가로막는 불합리한 규제 완화와 각종 기업고충 해소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정성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정부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유대와 소통을 통해 지역 경제발전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인천 경제계의 중추기관으로서 여러 경제단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심재선 명예회장은 축사에서 박주봉 신임회장의 경험과 열정, 추진력을 바탕으로 인천상공회의소의 새로운 미래에 더 큰 발전을 이루어나갈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하며 동료 의원들과 사무국 임직원들이 한결같은 마음으로 신임회장을 뒷받침하여 지역 경제의 버팀목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당부의 뜻을 전했다.

  황효진 부시장은 올해 창립 139년을 맞이하는 인천상공회의소 기업현장의 목소리를 취합하여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인천지역 경제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고 전하며, “민선8, 경제규모(GRDP) 100조 시대 개척과 함께 APEC 정상회의와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미래 산업 육성 및 산업단지 구조 고도화 등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인천상공회의소와 상공인 여러분이 함께 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봉락 의장은 인천상공회의소와의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약속드리며, 지역 경제와 기업 발전을 위해 정책과 지원책을 함께 모색하고 살기 좋은 지역사회와 기업하기 좋은 인천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취임식에서는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인천 유치를 위한 상공인들의 염원을 담은 캠패인을 진행하였다.

 

별첨 : 행사 사진 및 제25대 박주봉 회장 취임사

 

 

이전글, 다음글
인천지역 소매유통업 경기 호전은 시기상조
인천상공회의소 제25대 회장 박주봉호 힘차게 출발
인천지역 제조업, 체감경기 3년 만에 '상승' 전환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