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인천상의, 자동차 업종 ESG컨설팅 참여기업 간담회 개최
작성자 최선미 작성일 2024.09.29
첨부파일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담당부서

경제진흥실

담 당 자

김남형 선임연구원

전화번호

032-810-2914

홍보담당 : 032-810-2890

20240930일 조간부터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보도자료는 홈페이지(incheon.korcham.net)/새소식/보도자료에도 게재되어 있음.

 

인천상의, 자동차 업종 ESG컨설팅 참여기업 간담회 개최

- 인천소재 내, 자동차 부품제조 기업의 ESG경쟁력 강화를 위한 본격 컨설팅 실시

- 현대·기아차 1차 협력사 포함, 7개 기업 참여

 

  인천상공회의소(회장 박주봉)는 지난 927일 인천상공회의소에서 인천소재 자동차 업종의 상생협약 확산을 위한, 상생 자동차업종 ESG컨설팅 수행업체-참여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ESG컨설팅 간담회에서는 미래차 전환시대 도래와 함께 인천의 자동차 산업 미래 경쟁력 확보와 재직 근로자의 권익보호 등의 내용이 담긴 자동차 업종 상생 패키지프로젝트 지원 사업이 소개되었다. 주요 사업으로는 기업 지원을 위한 '상생 일자리 도약 장려금' 근로자 지원을 위한 '상생 일자리 채용 취업 지원금' 근로 환경개선 지원 및 복지지원, ESG 컨설팅 지원을 위한 '상생 환경개선 지원사업' 등이 있다.

  특히 이날은, 상생 ESG컨설팅 수행업체로 선정된 에코앤파트너스의 고순현 부사장이 참석하여 글로벌 ESG규제 및 기업 ESG 경영의 A to Z 이해라는 주제로 기후위기 등 글로벌 기업경영 트렌드가 급변화로 인천지역 내 자동차 부품제조 기업의 지속가능경영(ESG) 역량의 필요성을 강조했고, 이를 통해 참여기업들은 ESG 경영체계 구축에 대한 이해와 사례별로 알아보는 자동차 업종의 지속가능경영(ESG)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간담회에 참여한 기업은 현대·기아차의 1차 협력사인 대동도어를 비롯한 6개의 23차 협력사가 참여하였다. 이 간담회를 참여한 한 기업의 관계자는 “ISO14001(환경경영체제)ESG와의 연계점을 찾는데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기대감을 비쳤다.

  이에 인천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인천지역 산업 특성인 뿌리산업 중, 자동차 부품 제조업종의 ESG도입에 대한 요구가 심화됨에 따라, 기업대표들의 관심과 컨설팅 문의가 많아지고 있으며, 이번 상생 ESG컨설팅 지원사업이 더욱 확대되어 탈탄소 시대의 인천지역 자동차 부품제조 산업이 활성화되기를 위한 적극적인 사업 발굴 및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본 지원사업은 지난 4월에 고용노동부와 현대·기아차가 노동시장 이중구조 개선노력의 일환으로 자동차 업종 상생협력 확산 협약이 체결되어, 인천을 포함한 10개 지자체가 참여하는 사업이다.

  이에, 인천상의는 자동차 업종의 환경개선과 ESG컨설팅 지원 사업의 참여기업을 추가 모집하고 있으며, 사업별 모집기간 및 참여요건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상공회의소 홈페이지(www.incheon.korcham.net)와 비즈오케이(www.bizok.incheon.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별첨 : 간담회 사진 1

 

* (사진설명) 상생 ESG컨설팅 수행사인 에코앤파트너스의 고순현 부사장이 글로벌 ESG규제 및 기업 ESG 경영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인천상공회의소, “인천항을 통한 수출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천상의, 자동차 업종 ESG컨설팅 참여기업 간담회 개최
인천지역 제조업, “4/4분기도 경기호전 어렵다”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