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인천상의 그린파트너 연합활동 참여
작성자 안준혁 작성일 2025.11.04
첨부파일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담당부서

경영지원실

담 당 자

장조영 실장

안준혁 주임

전화번호

032-810-2841

홍보담당 : 032-810-2890

202511415:00부터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보도자료는 홈페이지(incheon.korcham.net)/새소식/보도자료에도 게재되어 있음.

 

 

 

인천상의, 인천 그린파트너 환경보호 연합활동 동참

- 그린파트너 협력기관과 함께 해양폐기물을 활용한 친환경 제설제 키트 제작

- 인천지역 주요 경제 현안을 담은 캠페인 진행으로 눈길

 

  인천상공회의소(회장 박주봉, 이하 인천상의)4일 남동체육관 미디어 주차장에서 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 그린파트너 참여 기관 및 기업 임직원과 함께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 실천 재해 키트 만들기연합활동에 동참했다.

  그린파트너는 인천시 자원봉사센터와 기업, 공공기관 등이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협업하는 민관 협력체다.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 인천상공회의소, 인천항만공사, 인천테크노파크, 인천도시공사, 인천관광공사, 인천환경공단, SK인천석유화학, 포스코이앤씨, LG마그나, 신한은행, 대주중공업, 린나이코리아 등 14개 기관과 기업 임직원 27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활동에 인천상의는 이상범 상근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해양 폐기물을 활용한 친환경 제설제 키트를 제작했다. 이날 제작된 친환경 제설제 키트는 오는 겨울 폭설, 결빙 등 피해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제설 취약지구에 선제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인천상의 임직원들은 분산에너지특별법 지역별 차등 요금제 역차별 해소영종도 바이오 특화단지 국가산단 지정지역상품 우선구매로 인천경제 활성화가 적힌 어깨띠로 이목을 모았다. 인천지역의 주요 경제현안을 담은 문구를 통해 지역사회 전반의 공감대를 넓히고, 산업 생태계의 균형 있는 발전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켰다.

  이상범 인천상의 상근부회장은 그린파트너 참여 기관으로서 ESG 가치 확산에 뜻을 모은 의미있는 시간이었다인천지역 기업의 입장을 대변하는 협회단체로서, 주요 현안에 대한 지역의 목소리를 더욱 적극적으로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상의는 작년 6월부터 그린파트너 2기 공동협약에 참여해 연안부두 정화활동,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 실천 재해 키트 제작 등 인천지역 ESG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별 첨 : 사진 2.   .

이전글, 다음글
FTA원산지관리실무교육 성료
인천상의 그린파트너 연합활동 참여
인천지역 제조기업 경영애로 및 입법과제 조사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