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사전)인천상공회의소, ‘(가칭)인천‧공항 상생 발전을 위한 범시민협의회’ 창립
작성자 최선미 작성일 2021.07.06
첨부파일

인천상공회의소, ‘(가칭)인천공항 상생 발전을 위한 범시민협의회창립

- 인천 경제와 공항의 상생 발전을 위해 인천시민의 힘 모으기로

창립총회, 723() 14시 인천산학융합원 인천공항홀에서 개최

인천상공회의소(회장 심재선)는 인천 경제와 공항의 상생 발전을 위해 ‘(가칭)인천공항 상생 발전을 위한 범시민협의회’(약칭 : 공생협)를 창립하기로 하였다. 공생협은 오늘 723() 14시 인천산학융합원 인천공항홀에서 창립 행사를 갖는다.

‘(가칭)인천공항 상생 발전을 위한 범시민협의회인천지역 경제·사회문화·학계·언론계·노동계 등의 다양한 단체와 공항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공생협에서는 공항 및 항공 산업 생태계 조성, 관련 기업 유치 활동, 공항 및 항공 산업 발전을 위한 제도 개선관련법 제정 및 조사연구, 공항 접근성 개선을 위한 인프라 확충, 공항도시 인천 정체성 확립 운동 등 공항 및 항공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기로 하였다.

특히, 금년에는 항공정비업체 유치 등 항공정비산업클러스터 기반 조성, 인천국제공항공사법 개정 및 공항경제권 개발 특별법 제정 등 공항 관련 산업 기반 조성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인천상공회의소 관계자는 “2001년 인천국제공항 개항 이후, 인천의 공항 관련 산업은 발전을 거듭하여 인천 경제에서 비중이 크게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로 공항이 큰 위기를 맞으면서 인천 경제도 전국에서 제주 다음으로 큰 경제적 타격을 받았다. 공항의 위기가 인천 경제의 위기가 되고 있는 것이다. 인천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라도 공항이 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범시민 차원의 지원과 노력이 필요하다. 공생협은 인천 경제와 공항이 상생하여 재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많은 단체와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하였다.

 

문의처 : 인천상공회의소 지역경제실 (Tel. 032-810-2863)

 

이전글, 다음글
인천상공회의소(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인천 청소년의 취업 및 사회 정착 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사전)인천상공회의소, ‘(가칭)인천‧공항 상생 발전을 위한 범시민협의회’ 창립
인천지식재산센터, ESG 경영 확산 위한 현장투어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