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인천인자위, 2022년도 지산맞 인력양성사업 제1차 수시훈련 심사 개최
작성자 최선미 작성일 2022.05.20
첨부파일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2022년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제1차 수시훈련 심사 개최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운영기관:인천상공회의소, 이하인천인자위’)는 지난 19(),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 인천지역본부와 함께 ‘2022년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제1차 수시훈련 심사를 개최했다.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지역에 필요한 직업능력훈련의 수요 발굴과 개발을 통해 적재적소 제공함으로써 구직자 및 재직자의 직무능력 제고를 유도해 지역 산업과 노동시장을 활성화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수시훈련과정 심사에는 인천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5개 공동훈련센터 중 대한상공회의소 인천인력개발원과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2개 기관이 참여했다.

대한상공회의소 인천인력개발원은 전기산업분야 내선공사 직무수행 인재를 원하는 기업 수요를 바탕으로 구직자 훈련 1개 과정(정원 25)을 심사받았으며,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는 재료산업분야 용접 직무수행 재직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원하는 기업 수요를 바탕으로 재직자 훈련 4개 과정(총 정원 80)을 심사받았다.

수시훈련과정은 지역 산업에서 발생하는 직업능력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적시성을 강화하는 이점이 있다. 이를 위해서 인천인자위는 각 공동훈련센터와 정량 및 정성 조사를 통해 훈련수요와 내용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고 있으며, 이번 수시심사 전 약 70여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12개 기업 대상으로 FGI(focus group interview)를 진행하여 훈련과정 개발 및 운영 타당성을 뒷받침했다. 이번에 심사를 받은 훈련과정은 최종 승인절차를 걸쳐 6월 이후 각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훈련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인천인자위 관계자는 수시훈련심사를 통해 지역에 필요한 양질의 직업훈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앞으로 2022년 내 이와 같은 수시훈련과정 개발에 따른 심사를 3회 이상 진행함으로써 구직자 및 재직자 약 400명 이상에게 훈련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의처 :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김태형 연구원 (Tel : 810-2920)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