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인천상의,‘제24대 5차 상임의원회’개최
작성자 최선미 작성일 2023.11.23
첨부파일

인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담당부서

경영지원실

담 당 자

성홍용 실장

최선미 과장

전화번호

032-810-2890

홍보담당 : 032-810-2890

20231124일 조간부터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보도자료는 홈페이지(incheon.korcham.net)/새소식/보도자료에도 게재되어 있음.


인천상의,‘245차 상임의원회개최

-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의결

- 회원 만족도 증대 및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계획 수립

 

인천상공회의소(회장:심재선)112217, 송도오크우드호텔 프리미어룸에서 245차 상임의원회를 개최하고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을 심의ㆍ의결했다고 밝혔다.

상의는 전사적인 회원 중심적 사고를 바탕으로 인천 주요 전략사업의 육성 지원을 위한 사업 전개, 실질적인 회원 서비스 제공 등을 사업추진 기본 방향으로 수립하여 회원 만족도 증대 및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예산 수립, 불용예산 절감 등 효율적인 예산관리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내년 22대 총선을 앞두고 중앙 및 지방정부의 정책방향을 살펴 기업지원 제도 및 상공업 규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건의조사, 정책 제안 등 기업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대변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또한 인천상의는 인천지식재산센터, FTA통상진흥센터,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운영, 글로벌 ESG 공급망 구축을 위한 사업 전개 등을 통해 회원사 경쟁력 강화를 지원함은 물론, 지역 경제계를 대표하여 지역 상공업계의 현안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그 외 인천경제의 미래 성장 동력을 키우기 위한 바이오공항항만물류에너지반도체환경 산업 등의 거버넌스 구축 및 주요 산업 협의체를 운영할 계획이다.

심재선 인천상공회의소 회장은 사업계획과 예산()을 상정하며 내년에는 22대 총선을 앞두고 정부 정책 방향 및 상공업 규제, 제도 등의 변화가 예상된다고 말하며 어려운 경제 환경이 지속되고 있지만 우리 상공회의소는 내년을 준비하면서 회원 기업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모든 임직원들의 의지와 열정을 담았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상임의원회 종료 후, 2023년 의원 송년의 밤을 진행하며, 한 해의 소회를 나누고 친목의 시간을 가졌다.

이전글, 다음글
인천인자위, 출범 10주년 기념 포럼 개최
인천상의,‘제24대 5차 상임의원회’개최
인천상의-랴오닝성민건기업위 업무협약식 가져

인천상공회의소

우 21632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논현동, 인천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ncheon, All Right Reserved.